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강원도

[강원도 여행] 켄싱턴 설악밸리에서 묵었다면 금강산 화암사 란야원 꼭 들려보자! (feat. 여름방학 템플스테이)

 

 

멋진 수바위가 보이는

고성 화암사 찻집


금강산 화암사 란야원 찻집


 

우리가족 이번 강원도 여행은 켄싱턴 리조트 설악밸리에서 묵었는데 꽤 만족스러운 숙소였다. 리조트 안에서 설악산 울산바위가 보이고 저멀리 바다까지 보이는 위치여서 힐링공간으로 손색없었다.

 

 

켄싱턴 리조트 설악밸리 울산바위

 

 

체크아웃하는 날 가까운 설악산이 못내 아쉬워 찾아보다가 설악밸리에서 가까운곳에 화암사라는 절이 있고 그 안에 란야원 이라는 아주 멋진 찻집이 있다고 해서 가보았다!

 

 

 

 

강원도 고성여행 중 비가 올땐 화암사 란야원을 가보자!

 

 

 

 

화암사나 란야원을 찍고 가면 되는데 밑에 제 1주차장 말고 제 2주차장까지 차를 끌고 올라오면 된다. 저 차량진입 통제 표지판 전에 옆으로 주차장 공터가 있다. 2 주차장에 세우게 되면 한 5분? 정도만 올라가면 금방 멋진 화암사 입구가 보인다

 

 

 

 

중간중간 불상과 돌에 세겨진 글귀들이 눈에 띈다. 높게 자란 나무들과 계곡에 물 내려가는 소리를 들으며 화암사까지 올라가는길부터 힐링이다~

 

 

 

 

멋진 수바위 뷰를 지닌 고성 화암사! 정말 멋진 절이었다. 여기저기 새롭게 단장하는지 공사중이었다.

화암사를 한바퀴 돌아보고 바로 란야원 찻집을 찾아갔다.

 

 

 

 

오잉 방금 뭐가 지나간거같은데!?

란야원 근처에 가니 정말정말 작은 고양이 새끼 두마리가 이리저리 사람들을 피해 돌아다니고있었다..

윽 심장아파 ㅠㅠㅠ 근처에 엄마고양이도 보였고 둘다 건강해보였다.  진짜 넘넘 귀엽다 8ㅅ8

 

 

 

강원도 고성 란야원

 

 

 

귀여운건 크게...

 

 

 

 

 

 

 

란야원을 들어가자마자 정면에 수바위가 똬!! 보인다. 우와 정말 정면이 딱! 눈높이 시선으로 수바위가 우뚝 솟아있다.

 

 

 

 

설악산 화암사 란야원

 

 

 

란야원에서 단호박식혜를 꼭 먹어야한다~ 많이 달지않고 고소담백하니~ 살얼음도 동동~ 크~~ 수바위를 보며 뭘 먹든 신선놀음이 따로 없겠다. 

 

 

 

란야원 단호박식혜

 

 

 

 

 

 

 

여유롭게 수바위를 보며 차와 식혜를 즐기고 다시 화암사를 한바퀴 돌았다. 

 

 

 

 

 

 

 

수바위와도 한컷 멋있게 찍어주고 ㅎㅎ 화암사쪽으로 올라가보았다.

화암사는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굉장히 잘 정돈된 예쁜 절이었다. 시간여유가 더 있다면 주변으로 걸어 올라가보고 구경하고싶었는데.. 서울로 부지런히 가야하기때문에 요정도만 둘러보고 와야다.

 

 

 

강원도 고성 화암사

 

 

화암사를 등지고 올라온쪽을 바라보니 멋진 전경이 펼쳐진다 - 크~~ 저멀리 강원도 고성?의 시내와 바다까지 다 보인다.. 절을 올때마다 느끼는거지만 정말 절의 위치는 항상 완벽하다.. 템플스테이 몇번 하러 절을 다녀봤는데 가는곳마다 

우와~소리가 나는 전경이 펼쳐진다. 이런곳에 있으면 절로 마음이 힐링될것 같다.

 

 

강원도 고성 화암사

 

 

날이 좀더 밝았다면 더 선명하게 바다색까지 예쁘게 보였겠지! 아쉬움을 뒤로하고 화암사, 란야원과 바이바이~

 

 

 

 

 

이번 강원도 여행은 흐리고 계속 비오는 날씨여서 아쉬웠다. 만약 강원도 속초, 고성여행중 비가 온다면 여기 화암사 란야원으로 힐링하러 오는것도 나쁘지 않을듯 하다. 계속 우중충한 바다만 보고있는것 보다 색다른 강원도 여행이 될것 같다~

 

+여름방학 tv프로그램에서 최우식님, 정유미님이 템플스테이로 금강산 화암사를 방문했다~! 멋진 화암사 풍경을 오랜만에 보니 반갑다! 템플스테이도 있다니 나도 기회되면 화암사로 템플스테이 하러 가고싶다!

 

 

tvn 여름방학 템플스테이, 금강산 화암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