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강원도

[강원도 여행] 고성 맛집 백촌 막국수, 수육맛집! 수육이 미쳤다!

 

 

 

인생 수육을 맛보다

강원도 고성 맛집


백촌 막국수


11:00 ~ 5:30분 (재료소진시 마감)

매주 수요일 휴무

휴무 전날 화요일 오후 3:00까지 

 

매달 조금씩 변동있을 수있으니 알아보고 가는게 좋을듯!

 

 

 

 

강원도 속초, 고성 여행 중 고성쪽엔 막국수 유명한곳이 어디있을까 찾아보다 백촌 막국수집을 가게되었다. 속초나 강릉 쪽은 막국수 맛집도 많이 나오고 글이 많던데 고성쪽은 별로 많지 않아서 과연 맛집일까~ 하며 찾아가보았다. 식당 앞엔 주차공간이 넓지 않아 골목 밑에 찻길에 일자로 쭉~ 세워야한다.. 

 

이게 무슨일이지..?  줄을 서있는 사람들이 보인다..! 점심시간도 지난 시간인데 웨이팅이 앞에 15팀 정도! ㅠ 날씨도 비오고 엄청 안좋앗는데 다들 어떻게 알고 여길 찾아왔을까? 

 

고성 맛집 백촌 막국수

 

불편한건 웨이팅을 꼭 앞에서 대기해야한다는거.. 그냥 이름과 인원을 쓰고 부를때 앞에 없으면 넘어간다고..ㅠ 추위에 떨며 서있는데 옆에 계시던 아저씨가 여길 자주오시는듯 말씀하셔서ㅡ 여쭤보니 일주일에 3번도 온다고 하신다. 그리고 아저씨께서 꼭! 수육을 시켜야한다고..!

 

사실 엄마랑 동생이랑 나 셋다 배가 그리 고프지 않은 상태라 막국수집이니까 막국수만 먹고가자~ 하고 있었는데..  그 아저씨분과 대화하지 않았더라면 이 맛있는 수육을 못먹고 막국수만 먹고 갔겠지 ㅠㅠ 진짜 다행이다 아저씨 복받으세요!! 가까이 사시는분들도 이렇게 웨이팅을 하면서 먹다니 정말 맛집인가보다!! 기대감 업업

 

백촌 막국수 메뉴

 

드디어 입장!! 근데 우산꽂이도 없이.. 비닐 씌우고 그냥 갖고 들어가 앉으라고 한다. 읭..? 식당 내부는 넓지 않고 마루 바닥에 앉는다. 

 


주문메뉴

편육 20.0
메밀국수 8.0  2개 

 

주문은 처음한번만 가능하고 추가 주문은 안받는다고 하셨다. 꽤 오래걸리나보다.

들어와 앉았지만 우리 앞에 4팀이상이 아직 음식이 안나온상태.! 그렇게 몇분 기다리다 메밀국수보다 편육이 먼저 나왔다!! 꺆!

 

백촌 막국수 편육(수육)

 

 

메뉴엔 편육인데 비주일을 보니 수육이다 ㅎㅎ  정말 윤기가 나는 보기에도 맛있어보이는 수육이 나왔다. ㅠ 반찬으로는 백김치, 열무, 명태식해가 나오는데, 저 명태식해.. 미쳤다. 너무 맛있다. ㅠ 역시 맛집은 반찬도 큰 몫을 한다.

좋은건 크게 한번더.. 메밀국수가 나오기 전에 수육 다먹을까봐 정말 천천히 인내하며 먹었다.

 

 

 

 

 

요렇게 백김치에 수육한점 얹고 명태식해와 함께 내입으로~~~~~을~~~매나 맛있게요~!?

그렇게 수육을 맛만 보며 기다리다 드디어 메밀국수 등장!!

 

 

백촌 막국수 메밀국수, 수육

이렇게 동치미국물을 따로 떠 먹을 수 있게 큰 볼에 따로 나온다. 그런데..동치미 국물을 한국자만 하고 멈췄어야 했다..

 

 

 

고성 맛집 백촌막국수의 메밀국수의 특징은 면이 얇은 편! 지금까지 먹어본 막국수와는 다르게 면이 얇았다. 그리고 동치미국물이 생각보다 너무 강했다. ㅠㅠ 식초를 안부어도 식초를 두바퀴 두른맛이랄까..? 내입맛엔 그리 맞지않았던 메밀국수다.. 면이 얇아 메밀의 맛이 덜 느껴지는듯 했고, 국물도 간이 너무 쌔서 더욱 그랬다. ㅠ

지금 생각해보니 동치미국물을 딱 한국자만 넣었으면 맛이 맞지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ㅎㅎ 

 

이래서 다들 백촌막국수는 막국수맛집이 아니고 수육맛집이라고 하는건가! 

 

 

그리고 반찬과 같이 줬던 저 양념장!! 양념장도 너무 맛있다. ㅠㅠㅠ 담에 또가면 동치미국물 아주 조금만 넣고 저 양념을 넣어 비빔국수로 먹어야겠다!!

 

강원도 고성 맛집 백촌막국수, 진짜 인생 수육 맛집이다! 수육때문에 빨리 또 가서 먹고싶다.. 메밀국수도 육수를 따로 주니 다음에 가면 더 맛있게 제조해서 먹을 수있을것 같다!

강원도 고성, 속초 여행을 갔다면 꼭 가서 먹어볼만한 맛집! 백촌막국수 추천!!

 

 

 

백촌막국수 맛나게 먹고 사이코지만 괜찮아 괜찮은병원 촬영지 카페가기!

🔻🔻고고~!🔻🔻

 

[사이코지만 괜찮아 촬영지] 뷰가 끝내주는 강원도 고성 카페 시크릿 블루

사이코지만 괜찮아 촬영지 괜찮은 병원 강원도 고성 오션뷰 카페 시크릿 블루 가족들과 속초, 고성여행을 하러 갔다 우연히 들린 강원도 고성에 있는 시크릿 블루 카페. 아야진 해변가에서 놀다

yolo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