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서울근교 단풍 명소 :: 경기도 광주 곤지암 화담숲 방문

 

서울 근교 단풍 명소

수도권 단풍 구경 여행지

 

경기도 광주 곤지암

 

화담숲

 


 

 

서울 근교 단풍 구경할 만한 곳이 어디 있을까

가깝고 편히 다녀올만한 곳을 찾다가

경기도 광주에 있는 곤지암 화담숲을 가보았다!

 

 

방문 날짜 20.10.29(목)

 

 


 

 

입장 티켓 예매 팁

홈페이지 티켓 예매 시 1천원 할인

단풍 절정시기 주말엔 예약 후 방문!

 

 

주차 팁

최대한 화담숲 주차하는 안쪽까지 기다렸다 들어가는 게 나을듯하다

안쪽으로 주차장이 엄청 넓게 되어 있어서 웬만하면 바깥 건물 주차장에 안 세워도 될 듯..

우린 주차요원이 안에 꽉 찼다고 오래 걸린다고 해서 주차건물에 세우고 걸어갔는데

생각보다 자리가 많아 보였다... 뚜둔...

 

 

 

 

 

 

 

10월 마지막 주 11월 첫째 주는 단풍 피크라

평일인데도 사람이 많았다..

 

 

 

 

 

 

 

 

화담숲은 LG 상록재단이 공익사업의 일환으로

설립 운영하는 수목원이다.


현재 총 4,000여 종의 식물을 보유하고 있다고 한다.

5개속(진달래, 수국, 벚나무, 수련, 단풍나무)

식물을 중심으로 특성화하여 수집 및 전시하고 있다.

 

 

 

 

 

 

 

제일 처음 보이는 원앙 연못

한 바퀴 다 돌고 반대편에서 보면 또 어떤 멋진 모습일까!

 

 

 

 

 

 

 

 

입장할 때부터 사람이 많은 거 보고 모노레일은 포기

3시간 걸려서 한 바퀴 다 돌았다 (쉬고 사진 찍는 시간 포함)

다 돌고 보니 1~2구간은 모노레일을 타고 가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약속의 다리

 

 

하트 모양의 프레임이 있고

양쪽에 자물쇠가 채워져 있는 약속의 다리 예쁘다!

근데 사람이 많아서 예쁘게 사진 찍는 건 힘들일이다..ㅎㅎㅎ

 

 

 

 

 

 

단풍 명소 화담숲

 

 

 

 

 

 

 

자작나무 숲

 

자작나무 숲은 아무래도 인제 자작나무 숲을 따라올 수 없다..

나무들이 다 아직 어리다 ㅎㅎ 

 

 

 

[강원도 여행] 인제 자작나무숲과 고성 하늬라벤터팜 여행코스 딱이야!_1탄

인제 자작나무숲 & 고성 하늬라벤터팜 국내 당일치기 여행으로 검색하면 많이 묶여 나오는 상품으로 꽤 만족스러운 당일치기 여행코스이다 인제 원대리 자작나무숲 2년전 이맘때 당일치기 여

yolog.tistory.com

 

 

 

노랗게 물든 자작나무들 🍂

 

 

 

 


 

 

 

 

 

 

화담숲 모노레일 2 승강장

 

 

 

 

 

개인적으로 여기 뷰가 제일 좋았다.

주변 단풍나무들도 예쁘게 물들어 있었고

모노레일이 들어오는 길이 참 예뻤다!

 

 

 

 

 

 

 

모노레일 들어오는 모습 영상! ㅎㅎ

(x 2배속)

 

 

 

 

 

 


 

 

 

 

 

소나무 정원에 들어서는데

자연적으로 꼬인 소나무가 보였다 ㅎㅎ

요 나무가 참 신기하고 귀여워서 한참 앞에서 구경했다

 

 

 

멋진 소나무들을 구경하고 내려오니

연못 앞에 요런 비석?이 있었다

내용은 故구본무 회장이 화담숲을 만들고 가꾼 이야기..!

자연을 엄청 소중히 여기셨다고!

 

 

 

 

 

 

분재원 가는 길

 

분재원을 들어서기 전까진 분재가 뭔 매력인가 싶었는데

실제로 보니 매력이 뭔지 알 것 같다.. 

약간 나무, 숲 미니어처 같은 느낌!

화분에 멋진 나무가 미니어처로 들어가 있어서 정말 앙증맞고 귀엽다 ㅎㅎ

 

 

 

 

 

 

 

 

 

 

 

 

분재원까지 구경하고는

이제 체력이 바닥나서 빠르게 내려왔다 ㅎㅎ

 

 

 

 

 

 

 


 

 

다리도 너무 아프고 

허기지고.. 몸도 슬슬 춥고...

화담숲을 한 바퀴 돌면

화담숲에서 앉아서 쉬면서 뭘 안 먹을 수가 없는 상태

 

 

 

 

 

 

 

 

 

 

 

토란전이 궁금해서 

토란전과 어묵을 주문!

 

토란전 강추!!

토란을 채 썰어서 부쳤는데

감자전처럼 고소~~ 하니

계속 손이 가는 맛!!

 

어묵은 국물이 따듯하지가 않아서 아쉬웠다..ㅠ

 

 

 

 

 

 

 

 

이런 자연풍경을 보면서 먹는데 맛이 없을 수가..

 

 

 

 

 

원앙 연못에 살고 있는 원앙들..

한쌍 정도 있으려나? 했는데

생각보다 많았다! 진짜 색 곱다.. 이뿌이뿌

 

 

 

 

 

 

 

올 가을 곤지암 화담숲에서 제대로

단풍 구경을 하고 왔다~!

 

입장료 9000원(1천원 할인)이라는 비용을

지불해야 하지만 길도 잘 나있고 규모도 크며

다양한 테마가 있어서 계절마다

모습이 궁금한 식물원이다.

 

정말 다양한 색상이 있는 가을 숲 🍁🍂

🧡💛💚

 

 

 

 

 

 

서울 근교 단풍 명소

단풍 구경을 하고 싶다면

 

경기도 광주 곤지암 화담숲 추천!!